김하성 샌디에고와 메이저리그 계약
안녕하세요 JAYLEE baseball입니다.

2020년 말에 김하성 선수의 major league 계약이 확정됐다는 보도들이 어제 나와서 MLB site에 들어가 보니 오늘 아침에야 기사가 떴네요.
4년 계약에 2천8백만 달라고 키움 히어로스에게 이적료 5백만 달라를 지급해야 하는 deal이라고 합니다.
한국 언론에는 좀 더 구체적으로 조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하성은 4+1(상호옵션) 4년 2800만 달러 보장, 옵션 포함 최대 3200만 달러 계약이며, 4년 계약기간 종료 후 상호 옵션 실행 시 선수는 5년 최대 3900만 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기사에 따르면 유격수와 3루수로 주로 출전한 김하성 선수를 이미 매니 마차도와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라는 리그 top급의 3루수와 유격수가 있는 와중에도 데려온 이유는 김하성의 다재다능함 때문이라고 하네요.
즉 어느 포지션에서나 제목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전 2루수 크로넨스워스와 플레툰을 염두하고 있는 것 같고 필요시 둘 중 한 명을 외야로 보내던지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파드레스는 다저스 대비 항상 못 난(?) 팀처럼 보였었는데 내년에는 다르빗슈와 블레이크 스넬을 영입하고 이미 훌륭한 내야진(마차도, 타티스 주니어, 크로넨스워스 그리고 호스머)에 김하성까지 대려 오는 등 정말 내년 시즌 우승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전력으로는 센디에고가 다저스 보다 나은 것처럼 보이네요
김하성 선수 내년에 Major league가 올해 처럼 파행적으로 운영될지 모르지만 김광현 선수처럼 잘 이겨내고 팀의 주축 선수가 됐으면 합니다. 아울러 우승까지 ~~ ㅎㅎㅎㅎ
